제주 시니어 클럽 이용 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제주시니어 클럽(전자상거래 사업자)이 운영하는 제주 시니어 클럽(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T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1) "몰" 이란 제주시니어 클럽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안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하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악관의 규제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 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 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함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원은 제 15조제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길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용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발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조(구매신청)

    “몰” 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10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워,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긍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관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 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영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금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조(수신학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조(재화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5조(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난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 2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사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청약협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협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7조(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여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 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몰”이 제2항과 제 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 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 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18조(“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9조(회원의 10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 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 “몰”과 피연결”몰”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멸”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연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3조(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제주시니어클럽(이하 회사"라 함)은(는) 귀하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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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1)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가. 필수항목 : 아이디, 이름

        나. 선택항목 :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 등), 이메일, 이메일 및 sms수신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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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수집 방법

        가. 회사의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팩스, 전자우편 등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동의 절차에 거쳐 수집 나. 상담내역 및 이력, 결제기록, 이용기록 등 통상적인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수집, 생성되는 정보의 수집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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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아이디, 성명, 휴대전화번호 및 유선전화번호, 이메일, 비밀번호는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민 확인 절차에 이용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2) 이메일, 자택 또는 직장 주소, 휴대전화번호 및 유선전화번호는 공지 사항 전달, 서비스 및 상품 정보 안내, 경품 및 상품 등의 정확한 배송을 위한 목적입니다. (이벤트 등의 목적)

    3) 그 외 선택항목 등은 회원의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4) 또한, 회사 및 회사 계열사 영업상의 통계 및 마케팅 분석 등을 목적으로 활용합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단, 고객들이 사전 동의한 경우,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1)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가.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일부터 해지일 또는 제공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나. 보존기간 : 이용기간 종료 후 파기 (단, 서비스 총보 및 마케팅 업무를 위한 이용 : 2년)

    2) 회원탈퇴 시 보존 개인정보

        가. 보존항목 : 아이디

        나. 보존근거 : 불량 고객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다.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3년

    3)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가. 보존항목 : 상거래이력

        나. 보존근거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보존기간

            - 소송이나 법적 분쟁 관련 사항의 근거자료에 관한 기록 : 10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요금의 과납 또는 미납이 있을 경우와 분쟁이 있을 경우 해결 시까지 보유 합니다.

 

4. 개민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고객 개인정보를 수집할 시 반드시 적법한 절차를 통해 회원 동의를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 현장에서 회원 가입 혹은 인터넷 상에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고객께서(예, 동의합니다) 문구 확인을 통하여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개인정보의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정보공유

    고객의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및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 사항의 경우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법적,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련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또는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적법한 절차를 따라 제공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가. 회사는 개민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 되거나 처리 및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됩니다.

        나. 파기대상 : 보유 및 이용기간,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정보

    2) 파기방법

        가.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

        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며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 취급, 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 시 위탁자와 수탁자간의 관계 및 책임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화, E-mail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사항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기밀유지 등을 명확히 규정합니다.

    3)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편의 제공 등 업무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취급위탁(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폐기 등)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자에 대해서는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며 관리하고 있습니다.

    4)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업체에서 수집, 분석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가. 수탁자, 수탁범위, 공유 정보의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나. 위탁계약 시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등을 규정하고 계약내용을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다. 현재 개인정보취급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주위즈

            - 제공항목 :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 등), 이메일

            - 이용목적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 위탁기간 : 계약시작일로부터 계약종료일까지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le)를 설치 운용 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가. 홈페이지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나.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가.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님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민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나.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3) 단, 고객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고객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처리정지, 또는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팩스 또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단, 법에서 정한 의무 사항이 있으면 권리 행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법적인 책임은 도용 또는 허위정보를 입력한 자의 책임으로 됩니다.

    3)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모.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개인정보 수집 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쌀 수 있으며,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서면, 전화, Email, 팩스 등을 통하여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0. 고객의 의견수렴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언제든지 고객께서 의견 및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고 있으며, 회사 홈페이지 및 고객관리부서 담당자와의 연락을 통해 신속한 처리 및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마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김효의 064-745-3999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4년 1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주 시니어 클럽 이용 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제주시니어 클럽(전자상거래 사업자)이 운영하는 제주 시니어 클럽(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T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1) "몰" 이란 제주시니어 클럽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안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하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악관의 규제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 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 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함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원은 제 15조제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길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용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발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조(구매신청)

        “몰” 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10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워,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긍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관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 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영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금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조(수신학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조(재화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5조(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난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 2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사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청약협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협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7조(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여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 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몰”이 제2항과 제 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 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 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18조(“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9조(회원의 10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 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 “몰”과 피연결”몰”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멸”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연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3조(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제주시니어클럽(이하 회사"라 함)은(는) 귀하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1)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가. 필수항목 : 아이디, 이름

            나. 선택항목 :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 등), 이메일, 이메일 및 sms수신여부

            다. 온라민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IP 정보)

        2) 수집 방법

            가. 회사의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팩스, 전자우편 등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동의 절차에 거쳐 수집 나. 상담내역 및 이력, 결제기록, 이용기록 등 통상적인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수집, 생성되는 정보의 수집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고객이 제공한 모든 정보는 다음에 기술한 목적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 입니다.

        1) 아이디, 성명, 휴대전화번호 및 유선전화번호, 이메일, 비밀번호는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민 확인 절차에 이용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2) 이메일, 자택 또는 직장 주소, 휴대전화번호 및 유선전화번호는 공지 사항 전달, 서비스 및 상품 정보 안내, 경품 및 상품 등의 정확한 배송을 위한 목적입니다. (이벤트 등의 목적)

        3) 그 외 선택항목 등은 회원의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4) 또한, 회사 및 회사 계열사 영업상의 통계 및 마케팅 분석 등을 목적으로 활용합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단, 고객들이 사전 동의한 경우,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1)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가.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일부터 해지일 또는 제공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나. 보존기간 : 이용기간 종료 후 파기 (단, 서비스 총보 및 마케팅 업무를 위한 이용 : 2년)

        2) 회원탈퇴 시 보존 개인정보

            가. 보존항목 : 아이디

            나. 보존근거 : 불량 고객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다.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3년

        3)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가. 보존항목 : 상거래이력

            나. 보존근거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보존기간

                - 소송이나 법적 분쟁 관련 사항의 근거자료에 관한 기록 : 10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요금의 과납 또는 미납이 있을 경우와 분쟁이 있을 경우 해결 시까지 보유 합니다.

     

    4. 개민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고객 개인정보를 수집할 시 반드시 적법한 절차를 통해 회원 동의를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 현장에서 회원 가입 혹은 인터넷 상에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고객께서(예, 동의합니다) 문구 확인을 통하여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개인정보의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정보공유

        고객의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및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 사항의 경우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법적,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련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또는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적법한 절차를 따라 제공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가. 회사는 개민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 되거나 처리 및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됩니다.

            나. 파기대상 : 보유 및 이용기간,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고객정보

        2) 파기방법

            가.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

            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며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 취급, 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 시 위탁자와 수탁자간의 관계 및 책임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화, E-mail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사항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기밀유지 등을 명확히 규정합니다.

        3)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편의 제공 등 업무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취급위탁(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폐기 등)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자에 대해서는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며 관리하고 있습니다.

        4)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업체에서 수집, 분석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가. 수탁자, 수탁범위, 공유 정보의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나. 위탁계약 시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등을 규정하고 계약내용을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다. 현재 개인정보취급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주위즈

                - 제공항목 :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 등), 이메일

                - 이용목적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 위탁기간 : 계약시작일로부터 계약종료일까지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le)를 설치 운용 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가. 홈페이지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나.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가.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님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민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나.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3) 단, 고객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고객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처리정지, 또는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팩스 또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단, 법에서 정한 의무 사항이 있으면 권리 행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법적인 책임은 도용 또는 허위정보를 입력한 자의 책임으로 됩니다.

        3)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모.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개인정보 수집 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쌀 수 있으며,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서면, 전화, Email, 팩스 등을 통하여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0. 고객의 의견수렴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언제든지 고객께서 의견 및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고 있으며, 회사 홈페이지 및 고객관리부서 담당자와의 연락을 통해 신속한 처리 및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마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김효의 064-745-3999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4년 1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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